활동소식센터에서 열린 교육 및 행사 소식을 확인하세요

보기
협동조합 청년 기자단 3기 수료식 및 4기 위촉식 (2017.7.21)
첨부파일 등록일 2017-07-22 조회수 738

1.jpg

 

7월 21일 오전 11시 '서울시 협동조합 청년 기자단' 3기 수료식과 4기 위촉식이 진행됐습니다.


서울시 협동조합 청년 기자단은 협동조합 소식을 더 많은 분들과 나누기 위해 2016년부터 센터에서 위촉,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위촉된 기자단 3기는 벌써 5개월이 지나 이날을 기점으로 기자단 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그동안 박원순 서울시장님 인터뷰, 법제도 개선 토론회, 협동조합 등 다양한 취재를 했습니다. 새롭게 선정된 기자단 4기는 이달부터 11월까지 협동조합 관련 취재와 이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12.png

 

캡처12.png

 

이날 김활신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3기들에게 수료증, 4기들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습니다. 이후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는데요. 3기의 취재 꿀팁과 응원, 4기의 각오들로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기자단 3기 들은 "마음만 먹으면 자신이 주체가 될 수 있는 활동", "적극적으로 참여해 많이 배우고, 얻어갔으면 좋겠다", "협동조합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다음으로 센터 소개와 기자단 활동 안내, 질의응답을 마지막으로 수료식 및 위촉식은 마무리 됐습니다. 3기와 4기가 함께 점심시간을 가진 후 4기들을 위한 협동조합의 이해와 기사작성 교육이 이어졌습니다.


이거.jpg

 

'협동조합의 이해' 교육은 강민수 쿱비즈협동조합 이사장님, '기사작성' 교육은 고대권 한국SR전략연구소 부소장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기자단 4기들은 "협동조합을 자세히 들여다 볼 수 있을 것 같다. 열심히 활동하겠다", "앞으로 좋은 추억 많이 쌓았으면 좋겠다", "협동조합, 기사작성 교육이 감명 깊었고,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기자단 활동을 통해 많은 것을 얻어갔다는 3기들의 말을 들으면서 뭉클하기도 했고, 4기들의 열정 넘치는 모습을 보면서 더 열심히 지원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어떤 기사들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sns공유 :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