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는 현장에 귀를 기울여 설립과 성장에 믿음직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이하 ‘협동센터’)는 2012년 12월 협동조합 기본법이 통과된 시점과 동시에 서울지역 협동조합의 정착과 성장을 돕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전국 최초로 설립된 협동조합 지원센터입니다. 그동안 서울지역의 협동조합은 양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이제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협동조합이 지속 가능할 수 있는 발전 토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에, 협동센터는 안정적인 설립지원은 물론 협동조합의 내실화를 위한 경영지원을 한층 강화하고자 합니다.

협동센터는 다년간 축적된 상담(2017년 기준 총 9,101건) 역량을 기반으로 체계적인 교육 및 창업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또한 멘토링, 코칭, 교육훈련지원과 설립 후 경영개선 아카데미 등 다각적인 경영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협동조합이 서울시민의 생활 속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협동센터는 무엇보다 협동조합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목소리를 담으며, 협동조합 주체들과 함께 ‘동행’ 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협동조합도시 서울’을 만들고, 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 협동조합 지원센터장 김보하